여행/안동 아지매의 서울 구경

아시아 최고의 아울렛 쇼핑몰 마리오 아울렛 3관

렌즈로 보는 세상 2013. 3. 6. 07:26

 

 

광명에 와서 살면서 참 편리하고 좋다 싶은 곳이 두 곳이다.

너무도 싸고 신선한 식재료들을 파는 광명시장과 가산디지털단지의 의류 아울렛 매장이다.

광명시장의 식재료들은 산지가 가까운 안동보다 더 싸고 싱싱해서 너무나 만족하며 이용하고 있고,

옷을 사는 것은 구로구 가산디지털단지의 아울렛 매장을 자주 이용한다.

 

안동에서는 옷을 사려면 거의 정가를 다 주고 사고 어쩌다가 하는 세일 기간이라야 싸게 살 수 있는데

가산디지털단지에 있는 아울렛 매장은 늘 할인해서 판다.

대체로 30-70%까지 할인해서 파는 옷들이 많기 때문에 굳이 백화점을 가지 않아도 옷을 싸게 살 수가 있어서 좋다.

 

가산디지털단지의 대표적인 아울렛 매장으로는 '마리오' , 'W-Mall' , '패션아일랜드' 등이 있다.

오늘은 가산디지털단지의 아울렛 매장 중 작년 9월에 문을 연 '마리오 3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려고 한다.

 

 

마리오 아울렛 3관은 지하철 4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4번 출구에서 200m 정도의 거리에  있다.

지하 4층, 지상 13층의 3관은

기존의 1, 2 관에는 들어오지 않았던 브랜드들이 많이 들어와 있어서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어서 좋고,

직장보육시설과 유아휴게실을 각각 150평, 20평의 업계 최대 규모로 확보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쇼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아웃렛에서 원스톱 쇼핑을 즐길 수 있다.

 

 

 

 

 

 

 3관은 500여개 브랜드가 입점하였으며 1400여대가 동시 주차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 아울렛쇼핑몰이다.

특히 아울렛으로는 처음으로 화장품과 리빙관, 골프 스크린 시타실까지 갖췄다.

특히 기존에 가산디지털 단지에는 없었던 해외 명품관은

도심 아웃렛에서의 명품브랜드에 대한 수요증대를 위해 200평 규모로 60여개 해외 명품브랜드를 들여왔다.

그래서 기존의 가산 아울렛 매장들은 서민을 상대로하는 매장이라는 이미지를 벗어났다.

 

 

 

 

 

5층 및 8, 9층에 오픈하는 키즈 전용 아웃렛은 총 26개의 유아동브랜드와 400평의 플레이타임,

250평의 토이아울렛, 업계 최초로 아웃렛에 입점하는 트윈키즈365의 키즈팩토리아울렛 등

업계 최대의 면적과 최다 브랜드 수로 키즈 쇼핑 카테고리를 완비해 가족나들이의 명소가 될 것 같다.

6,7층은 침구, 주방용품, 소형가전 및 가구 등을 취급하는 리빙&라이프스타일 아웃렛을 최대규모로 오픈하여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편익을 증대했다.

 

그리고 각 브랜드는 마진을 낮춰 국내 최저가로 판매한다. 

 특히 구두 및 잡화용품은 백화점 등 시중가보다 30~10%, 이월의류는 50~30%를 할인 판매한다.

특히 매대에서 파는 물건은 70%까지 할인해서 판매한다.

 

 

 

 

2001년 개관한 마리오아울렛은 과거 구로 금천지역의 공단의 모습을 패션과 IT가 공존하는 패션타운으로 변모시켰으며

최근 5년 동안 50% 이상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해 한국 소비자 신뢰기업대상 7년 연속 수상에 더해

 12월에는 한국유통대상에서 최초로 대상을  받았다.

 

이런 성장배경에는 소비자들의 구미에 맞는 상품을 싸게 판 것이 큰 몫을 했을 것이다.

앞으로도 그런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성장했으면 좋겠다.

 

연중 설날 단 하루만 휴무를 하고 정상영업을 하는 마리오아울렛은

 

주말에는 인파에 밀려다닐 정도로 복잡하지만 평일에는 조금 한가한 편이다.

앞으로도 나는 그런 한가한 때에 마리오아울렛에서 쇼핑을 즐기고 싶다.

 

마리오아울렛에 관한 모든 정보는 여기에 있습니다.

http://www.mariooutlet.co.kr/web/outlet/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