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좋은 글

기도

렌즈로 보는 세상 2013. 6. 11. 07:27

 

 

기도

                  나태주

 

내가 외로운 사람이라면

나보다 더 외로운 사람을

생각하게 하여 주옵소서

 

 

 

 

 

 

 

내가 추운 사람이라면

나보다 더 추운 사람을

생각하게 하여 주옵소서

 

 

 

 

 

 

 

내가 가난한 사람이라면

나보다 더 가난한 사람을

생각하게 하여 주옵소서

 

 

 

 

 

 

 

 

더욱이나 내가 비천한 사람이라면

나보다 더 비천한 사람을

생각하게 하여 주옵소서

 

 

 

 

 

 

 

 

그리하여 때때로

스스로 묻고

스스로 답하게 하여 주옵소서

 

 

 

 

 

 

 

 

나는 지금 어디에 와 있는가?

나는 지금 어디로 향해 가고 있는가?

나는 지금 무엇을 보고 있는가?

나는 지금 무엇을 꿈꾸고 있는가?

 

 

 

 

 

 

어제 저녁 

'101010

별 볼일 있는 우리마을

소등행사'

풍등 날리기.